구구단은 요즘 분주한 일상을 보내는 중이다. 두 번째 앨범 〈Act.2 Narcissus〉타이틀 곡 ‘나 같은 애’를 
수능 금지곡으로 만들기 위해 열심히 들려주고 있으며, 예능에서는 미친 존재감을 뽐낸다.
이렇게 하루 일과를 알차게 보낸 그녀들과 함께 여유로운 저녁을 만끽했다.
스스럼 없이 웃고, 장난치고, 유쾌한 에너지를 뿜어낸 구구단 멤버들은 딱 기분 좋은  봄 바람을 닮았다.

샐리 반팔 니트 톱과 꽃무늬 원피스 질 스튜어트JILL STUART  
소이 크롭트 후드 티셔츠 노앙NOHANT  
세정 컬러 블록 후드 티셔츠 휠라 오리지날레FILA Originale 

샐리
팀내 유일한 중국인이다. 가장 어려운 한국말은 무엇인가? 또 요즘 자주 쓰는 말은?
받침이 들어간 단어가 어려워요. 요즘 자주 쓰는 말은 ‘대박’이에요.(웃음)
말이 잘 통하는 멤버는 누구인가? 소이. 같이 있는 시간이 많아서인지 말이 잘 통해요
타이틀 곡이 ‘나 같은 애 어때?’다. 본인은 어떤 사람인가? 장난기 많고, 잠도 많아요

소이
요리가 특기다. 최근 요리한 것 중 가장 자신 있는 음식은?
가장 자신 있는 음식은 매운 카르보나라 떡볶이! 내가 만들었지만 정말 맛있어요.
그리고 망친 음식은 숙소에서 만든 김치볶음밥. 김치가 맛없어서 실패했어요. 원래는 잘하는데.(웃음)
요즘 메이크업에 관심이 많아서 셀프 메이크업을 즐기기도 해요. 이제 특기를 메이크업으로 바꿔야겠어요.
별명이 ‘곰소이’ ‘소이늘보’다. 좀 느리고, 성격과 말투가 차분한 편이라 그런 것 같아요.
행동이 느린 나무늘보 같다고 해서 애니메이션〈주토피아〉의 나무늘보처럼요. 근데 귀여워서 좋아요.
타이틀 곡이 ‘나 같은 애 어때?’다. 본인은 어떤 사람인가? 느리지만 집에 갈 때는 제일 빠른 애!

하나 니트 톱과 스팽글 스커트 모두 에센셜ESSENTIAL 베이스볼 캡 휠라 오리지날레FILA Originale 스니커즈 프레드 페리 by 플랫폼 Fred Perry by Platform
세정 데님 티셔츠 에스제이와이피SJYP 도트 무늬 스커트 에센셜ESSENTIAL 베이스볼 캡 참스CHAMS 태슬 로퍼 닥터마틴 Dr. Martens

세정
자작시 ‘연꽃’을 읽었다. 문학적 재능이 있어 보인다. 방학 숙제로 쓴 건데 부끄럽네요. 
재능까지는 모르겠지만 글 쓰는 것에 관심이 많아요. 영감을 주는 단어나 문장을 짧게 두세 줄 쓰거나
길게 써보기도 해요. 언젠가는 작사도 해보고 싶어요.
나중에 듀엣 작업을 하고 싶은 뮤지션이 있다면? 정승환! 동갑내기 친구예요.
무엇보다 감정 표현이 좋아서 꼭 같이 듀엣을 해보고 싶어요
타이틀 곡이 ‘나 같은 애 어때?’다. 본인은 어떤 사람인가? 생각이 많은 사람이라고 생각해요.
좋은 생각, 쓸데없는 생각이 뒤섞여서 많은 물건이 가득 담긴 서랍 같아요. 그런 점이 싫은 건 아니에요.
생각을 다잡고, 늘 정신 차리고 있어야 해요. 생각들이 뒤섞여서 틀리거나 엉뚱한 말을 하지 않도록이요.

하나
리더로서 힘든 점은 없나? 데뷔할 때보다 두 번째 앨범을 내고 활동하는 지금이 어려워요.
그럼에도 대중으로부터 호평을 들으면 리더로서 뿌듯하죠. 잘하고 있구나, 더 열심히 해야겠구나 생각해요.
서로 의견조율은 어떻게 하나? 저마다 도움을 줄 수 있는 부분이 달라서 의견을 나누며 효율적으로 꾸려가요.
타이틀 곡이 ‘나 같은 애 어때?’다. 본인은 어떤 사람인가? 보라색 같은 사람이라고 생각해요.
빨강과 파랑이 섞인 것처럼 어느 한쪽에 치우치지 않고 양면을 다 가지고 있는 것 같아요.
이성적이고 냉정하다고 생각하는 분들도 있지만, 알고 보면 감성적이고 낭만적인 편이에요. 

미나 스웨트셔츠 오즈세컨O’2nd 플리츠스커트 휠라 오리지날레FILA Originale 스니커즈 컨버스CONVERSE 양말은 에디터 소장품
미미 스웨트셔츠 에센셜ESSENTIAL 플리츠스커트 와이씨에이치YCH 스니커즈는 본인 소장품

미나
어린 시절을 제주도에서 보냈다.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이 있다면?
아버지랑 새벽에 드라이브한 적이 있어요. 엄마와 동생 몰래 나가서 해안도로를 달렸는데,
시원한 바람과 해안도로를 밝힌 예쁜 조명이 어린 저에게는 신선하고 지울 수 없는 추억이 됐어요.
팬들 사이에서 ‘먹방미나’로 알려져 있고 취미도 ‘한식 요리법 보기’라고 들었다. 밤에 가장 먹고 싶은 음식은?
한식을 좋아하지만 밤에는 뭐니뭐니 해도 치킨과 닭강정이죠. 특히 치즈와 고구마의 조합은 최고예요.
타이틀 곡이 ‘나 같은 애 어때?’다. 본인은 어떤 사람인가?
겉보기에는 귀엽고 상큼하지만 실제로는 차분하고 성숙한 막내입니다. 의외로 조용한 성격이고요.
먹는 걸 좋아하고, 요리하는 게 취미예요. 향수도 좋아해요.

미미
이번 콘셉트 테마는 나르시시즘이다. 스스로에게 빠져본 적이 있나? 막 씻고 나왔을 때 가장 저답고 예쁜 것 같아요.
헤어랑 메이크업을 받고 나왔을 때나 무대에서 활동하는 모습을 모니터로 보면 역시 예쁘다는 생각이 들어요.
취미가 ‘동생들 괴롭히기’라고 들었다. 어떻게 괴롭히나? 장난을 많이 치는 편이에요.
예를 들면 나영이가 발음이 자주 꼬이는 편인데 어떤 단어를 실수하면 계속 놀리기도 하고요.
1층에 있는 멤버를 굳이 2층으로 불러서 불을 꺼달라고 하기도 해요.
타이틀 곡이 ‘나 같은 애 어때?’다. 본인은 어떤 사람인가? 쿨하고 단순한 사람이에요. 
지나간 일은 후회하지 않고 금방 털어버리죠. 한마디로 호탕하고 유쾌한 애!

나영 반팔 톱 휠라 오리지날레FILA Originale 니트 베스트 노앙NOHANT 데님 팬츠 맥앤로건MAG&LOGAN 
해빈 터틀넥 코스COS 슬리브리스 오아이오아이OIOI 롱플리츠스커트 와이씨에이치YCH
혜연 트랙 재킷 참스CHAMS 뷔스티에 보브VOV 플레어스커트 참스CHAMS

나영
세정과 함께 〈배틀트립〉에 출연했다. 함께 여행하고 싶은 멤버가 있다면? 멤버 모두와 함께 가고 싶어요.
특히 우리 막둥이, 혜연이나 미나요. 너무 좋아서 하루 종일 껴안고 뽀뽀하면서 다닐 것 같아요.
유튜브를 자주 본다고 들었다. 어떤 영상을 많이 보나? 다른 선후배들 음악 연습 영상을 많이 보고, EBS 채널도 많이 봐요.
EBS는 새롭고 흥미로운 프로그램이 많은데, 특히 교육적인 프로가 많아요.
타이틀 곡이 ‘나 같은 애 어때?’다. 본인은 어떤 사람인가? 첫인상은 강하지만 알수록 매력 있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요.
낯을 가리지만 알고 보면 친근감이 넘칩니다. 한마디로 알면 알수록 괜찮은 애?

해빈
뮤지컬 〈몬테크리스토〉에서 발렌타인 역으로 출연했다.
〈몬테크리스토〉를 준비하면서 처음에는 긴장했는데 공연할수록 재미있었고, 끝나니까 굉장히 아쉬운 순간으로 남았어요.
배울 점이 많았고, 조금 더 성장하게 된 것 같아 큰 경험이 됐어요. 열심히 준비하고 연습해서 새로운 모습으로 찾아뵙고 싶어요.
기억에 남는 공연 에피소드가 있다면?
모든 공연이 기억에 남아요. 공연할 때 개인 파트가 아니면 마이크가 꺼지는데 그때 선배님들이 긴장을 풀어주신다고
재미있는 애드리브를 해주셨던 기억이 나요. 그러다 웃으면 안 되는데 웃을 뻔한 적도 있어서 아찔했어요.
자유시간이 생기면 가장 하고 싶은 것은?
음악학원에 다닐 때 집에서 거리가 멀어서 1시간 정도 걸렸는데, 그때 MP3를 들으면서 다녔어요.
지금도 음악 듣는 걸 좋아해서 노래를 들으면서 산책하거나 구경을 다니고 싶어요.
친구들도 만나고 가족과 여행도 가고 싶어요!
타이틀 곡이 ‘나 같은 애 어때?’다. 본인은 어떤 사람인가? 
첫인상이 강하지만 부끄러움과 수줍음이 많은 편이에요. 여성스러운 면도 있고 다정하다는 말도 많이 들어요.

혜연
막내라서 좋은 점은? 언니들에게 배울 점이 많고, 무엇보다 많이 예뻐해줘서 좋아요.
10년 후 혜연은 어떤 모습일까?
20대니까 지금보다 더 성숙해져 있을 것 같고, 어느 정도 목표를 이룬 가수가 되어 있을 것 같아요.
타이틀 곡이 ‘나 같은 애 어때?’다. 본인은 어떤 사람인가? 열정적인 애!(웃음) 모든 일을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열심히 하기 때문이죠.

 

포토그래퍼  곽기곤
헤어  장해인
메이크업  김부성&서은영 
어시스트 김지현